봄날의햇살처럼

멸균우유의 유통기한이 긴 이유는? 본문

궁금한건 못참아

멸균우유의 유통기한이 긴 이유는?

love me today 2023. 4. 11. 15:39
728x90
반응형
SMALL

 

 

멸균우유는 일반적으로 생유와는 다르게 유통기한이 매우 길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멸균공정의 특성: 멸균우유는 높은 온도에서 멸균 공정을 거쳐 만들어집니다. 이 공정에서는 균을 제거하고 유기화합물을 파괴하므로 유통기한이 길어집니다.

1.포장재료의 특성: 멸균우유는 일반적으로 일반 우유보다 더 튼튼한 포장재료를 사용합니다. 이는 제품이 더 오래 지속되도록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2.냉장보관의 특성: 멸균우유는 냉장보관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는 제품이 더 오래 지속되도록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유통기한 관련 규정의 차이: 일부 국가에서는 멸균우유의 유통기한이 더 길게 허용됩니다. 이는 국가 간 유통기한 관련 규정의 차이 때문입니다.

하지만, 멸균우유도 결국은 유통기한이 있으며, 유통기한 이후에는 소비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멸균우유가 일반 우유보다 더 건강한 것은 아니므로, 적절한 섭취량과 더불어 유통기한을 확인하여 소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 신문기사-

"우유부팅, 그러나 유통기한은 1년? '멸균우유' 비결은?" (출처: 매일경제, 2017년 6월 28일)
매일경제에서는 멸균우유의 유통기한이 긴 이유로 유기농 우유와 비교해 멸균 우유에는 대부분 적어도 6개월 이상의 유통기한이 부여된다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멸균과정에서 유해균을 제거하여 유지보수가 불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기한 연장된 멸균우유, 먹어도 될까요?" (출처: 매일경제, 2018년 7월 3일)
매일경제에서는 멸균우유의 유통기한 연장과 관련해 소비자가 먹어도 되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사에서는 국내 식품법상 유통기한 연장이 가능한 식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유통기한 연장된 멸균우유를 먹기 전에는 반드시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내용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멸균우유, 직접 만들어보니 놀라운 이유가…" (출처: 경향신문, 2019년 11월 8일)
경향신문에서는 멸균우유의 유통기한이 긴 이유와 관련해 우유 멸균 과정의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사에서는 멸균 과정에서 사용되는 고온 고압 처리가 유해균을 제거하면서도 우유의 영양분을 파괴하지 않기 때문에 유통기한을 연장할 수 있다는 내용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