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햇살처럼

석고방향제란 무엇이며 대체가능한 제품은 없을까? 본문

궁금한건 못참아

석고방향제란 무엇이며 대체가능한 제품은 없을까?

love me today 2023. 4. 11. 10:06
728x90
반응형
SMALL

석고방향제는 건축물 내부에서 나타나는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사용되는 화학물질입니다. 이러한 화학물질은 실내 환경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많은 논란이 있었습니다.

실내공기질과의 관계: 석고방향제가 사용되면서 발생하는 VOCs(Volatile Organic Compounds)가 실내 공기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연구 결과, 석고방향제를 사용한 실내의 VOCs 농도가 상승하였으며, 실내 공기질 저하와 관련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건강과의 관계: 석고방향제에는 일부 성분이 유해할 수 있으며, 실내 공기질 저하로 인한 건강 문제도 우려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연구 결과, 석고방향제가 사용된 실내에서 호흡기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졌으며, 어린이와 노약자, 천식환자, 알레르기 비염 환자 등에게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대책: 건강한 실내환경을 위해선 실내공기질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석고방향제 사용은 최소화하는 것이 좋으며, 사용이 불가피할 경우에는 공기청정기나 환기 등으로 실내공기를 교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제품 선택 시에는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석고방향제 대신에는 자연에서 추출된 에센셜 오일, 천연 바닐라 추출물, 자연 식물 추출물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대체재들은 화학 물질과는 달리 자연적으로 추출되었기 때문에 환경 친화적이며, 냄새도 상쾌하고 천연적인 향이 나기 때문에 건강에도 유리합니다.

또한, 가정에서는 환기를 통해 공기를 교환하고, 실내에 식물을 배치하여 자연적인 공기정화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청소나 세탁 등을 통해 방의 내부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대체재를 선택할 때에도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에센셜 오일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피부나 호흡기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농도와 방법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천연 추출물도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함유할 수 있으므로, 개인적인 체질과 취향에 맞게 선택해야 합니다.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