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햇살처럼

실평수와 전용면적은 달라요 , 그리고 계산방법도 공부해봅시다 본문

궁금한건 못참아

실평수와 전용면적은 달라요 , 그리고 계산방법도 공부해봅시다

love me today 2023. 4. 11. 10:17
728x90
반응형
SMALL

 

실평수와 전용면적은 모두 주택의 크기를 나타내는 단위입니다. 그러나 이 둘은 서로 다른 개념이며,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실평수는 건물 전체 면적 중에서 공용면적을 제외한 면적을 의미합니다. 즉, 건물 내의 주택에 할당된 면적만을 측정합니다. 이에 반해 전용면적은 주택 내부의 실제 사용 면적을 의미합니다. 즉, 벽면의 두께와 같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부분을 제외한 실제 사용 가능한 면적을 측정합니다.

예를 들어, 30평 아파트의 경우, 실평수는 30평이며, 전용면적은 약 24~26평 정도가 됩니다. 이는 벽면의 두께와 같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부분을 제외한 면적이기 때문입니다.

실평수와 전용면적의 차이는 아파트의 구조나 디자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베란다나 발코니가 있는 경우, 이 부분은 실평수에는 포함되지만, 전용면적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또한, 아파트 내부에 벽이 있는 경우, 벽의 두께만큼 면적이 차지되기 때문에, 실평수와 전용면적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파트를 선택할 때는 실평수와 전용면적 모두를 고려해야 합니다. 실평수는 공간적인 크기를 나타내는 지표로, 가격과 같은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전용면적은 실제 사용 가능한 면적을 나타내기 때문에, 생활공간을 고려할 때 더욱 중요한 지표입니다. 따라서, 실평수와 전용면적 모두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적합한 주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 건설관리학회지에 2020년에 발표된 "서울시 아파트 분양가격 결정요인 분석" 논문에서는 서울시 아파트 분양가격 결정 요인에 대한 분석을 수행하였습니다. 이 논문에서는 아파트 크기와 가격, 그리고 다른 요인들 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하였으며, 실평수와 전용면적 둘 다 아파트 크기의 중요한 요소임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아파트 크기와 관련된 통계자료도 많이 공개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국토교통부는 부동산정보통합시스템(K-Price)에서 아파트 거래 정보를 제공하며, 이 중에는 아파트의 크기와 관련된 정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평수와 전용면적을 계산하는 방법은 ,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공식으로 계산됩니다.

실평수 = 전용면적 x 0.3025
전용면적 = 실평수 ÷ 0.3025
예를 들어, 전용면적이 84제곱미터인 아파트의 경우, 다음과 같이 실평수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실평수 = 84 x 0.3025 = 25.41
따라서, 해당 아파트의 실평수는 약 25.41평입니다.

반대로, 실평수가 30평인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전용면적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전용면적 = 30 ÷ 0.3025 = 99.17
따라서, 해당 아파트의 전용면적은 약 99.17제곱미터입니다.

다만, 지역에 따라 실평수와 전용면적의 계산 방식이 다를 수 있으며, 각 아파트 단지마다도 계산 방식이 다를 수 있으므로, 구체적인 계산은 해당 아파트 단지의 규격에 맞춰서 수행해야 합니다.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