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햇살처럼

썬크림에 표시된 SPF는 어떤걸 의미하는걸까? 본문

궁금한건 못참아

썬크림에 표시된 SPF는 어떤걸 의미하는걸까?

love me today 2023. 4. 11. 16:05
728x90
반응형
SMALL

SPF는 Sun Protection Factor의 약자로, 피부를 자외선(UV)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SPF는 일반적으로 15, 30, 50 등의 숫자로 표현되며, 숫자가 높을수록 더욱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가지게 됩니다.

SPF 15는 일반적인 피부 타입의 경우, 자외선B(UVB) 93%를 차단할 수 있으며, SPF 30은 97%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SPF 50은 98%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SPF 수치가 높을수록 더욱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가지며, 피부를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SPF 수치가 높다고 해서 자외선 차단 기능이 100%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SPF는 자외선 B(UVB) 차단 기능만을 나타내므로, 자외선 A(UVA)에 대한 차단 기능은 별도로 확인해야 합니다. 따라서, 선크림을 선택할 때는 SPF 수치뿐만 아니라, 자외선 A(UVA) 차단 기능이 함께 포함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 보통 밝은 피부색을 가진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SPF 30 정도의 제품으로 충분합니다. 반면, 흑인과 같은 어두운 피부색을 가진 사람들은 SPF 50 이상의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는 어두운 피부색은 자외선을 더 잘 흡수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연령에 따라 피부 타입과 필요한 SPF 수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대는 SPF 30~50 정도가 적당하며, 30대 이후로는 SPF 50 이상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연령이 들어갈수록 피부의 탄력과 유연성이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SPF는 피부색, 피부 타입, 연령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적용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각 개인의 특성을 고려하여 적절한 SPF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