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햇살처럼

무인아이스크림전문점 창업 ㅣ 담보대출 본문

창업준비

무인아이스크림전문점 창업 ㅣ 담보대출

love me today 2023. 3. 16. 10:19
728x90
반응형
SMALL

무인아이스크림창업은 최근 많은 창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새로운 창업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 분야는 아직까지 시장규모가 크지 않기 때문에 선도적인 기업이 적고, 또한 경쟁이 치열해져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창업 전 분석과 계획 수립이 매우 중요합니다.

 

1.시장분석

아이스크림 시장은 매년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요즘에는 소비자들이 카페 등에서 고급스러운 아이스크림을 즐기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무인으로 운영되는 아이스크림 자판기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동향을 보면 무인아이스크림창업은 충분한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창업비용

무인아이스크림창업 비용은 크게 아이스크림 자판기, 냉동실, 설치비용, 인터넷 회선비, 운영관리비 등이 있습니다. 자판기 비용은 기종에 따라 다양하지만, 평균적으로 1대당 1500만원에서 3000만원 이상이 들어갑니다. 냉동실 비용은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100만원 이상의 비용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터넷 회선비, 운영관리비는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매월 10만원 이상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보증금, 권리금등 운전자금이 추가로 들어가니 꼼꼼히 살펴보세요.

 

3.유의할 점

무인아이스크림창업을 시작하기 전에는 꼭 창업 전문가와 상담하고, 시장 및 경쟁사 분석을 철저하게 해야 합니다. 또한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인테리어 및 설비의 품질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검증된 업체와 계약하거나, 최소한의 품질 요건을 충족하는 제품과 장비를 선정해야 합니다. 무인 아이스크림창업은 대부분의 작업을 자동화하므로, 장애 발생 시 대처방안을 항상 마련해두어야 합니다.

 

4.전망

아이스크림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무인아이스크림창업의 성공 가능성은 높아집니다. 또한 저렴한 창업 비용으로 빠르게 창업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는 좋은 위치와 차별화된 매출 전략이 필수적입니다.

 

5.리스크

무인아이스크림창업의 리스크는 자판기 고장, 재고 부족, 대규모 경쟁사 진출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자판기와 재고를 관리하는 시스템을 철저하게 운영하고, 예상치 못한 문제에 대한 대처 방안을 항상 마련해두어야 합니다. 또한 지속적인 시장분석과 경쟁사 분석이 필요합니다. 결론 무인아이스크림창업은 저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며, 아이스크림 시장의 성장세와 함께 큰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도적인 기업이 적고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는 시장분석과 전략 수립, 안정적인 운영체계 구축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야 성공적인 무인아이스크림창업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