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햇살처럼

올리브영 창업준비 ㅣ 담보대출 본문

창업준비

올리브영 창업준비 ㅣ 담보대출

love me today 2023. 3. 17. 14:56
728x90
반응형
SMALL

올리브영은 건강, 미용, 화장품 등의 제품을 판매하는 대형 유통기업입니다. 올리브영을 창업하기 위해서는 많은 자금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아래는 비용, 전망, 장단점 등을 포함한 분석입니다.

 

비용은  대체로 3억 ~많게는 6,7억이상도 필요합니다. (매장 크기와 위치에 따라서 다름)

◑대여료: 올리브영 매장 위치에 따라 대여료가 상이합니다. 대체로 대도시나 상업 지구일수록 높은 대여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재료 및 상품 구매비용: 매장 운영에 필요한 상품, 인테리어 디자인, 가구, 부자재 등을 구입해야 하므로, 예산을 미리 계획해야 합니다.

◑인건비: 매장 운영에 필요한 직원 인건비도 고려해야 합니다.

전망 시장 규모: 건강, 미용, 화장품 등의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도시나 관광지 등 인파가 많은 지역에서는 수요가 높아 수익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경쟁 업체: 건강, 미용, 화장품 시장은 경쟁이 치열하므로, 경쟁 업체 분석을 통해 창업의 위험성을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객 만족도: 제품 품질, 서비스, 매장 분위기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점 브랜드 인지도: 올리브영은 이미 유명한 브랜드이므로, 창업 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상품: 건강, 미용, 화장품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판매하므로,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습니다. 높은 수익성: 올리브영은 이미 많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으므로, 성공적인 매장 운영 시 높은 수익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장점

◐브랜드 인지도: 올리브영은 이미 국내외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매장 창업 시 초기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상품 라인업: 올리브영은 건강, 미용,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고객층을 타깃으로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온라인 영업: 올리브영은 온라인 매장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 융합 쇼핑몰 전략을 취하고 있으며, 온라인 영업으로 인한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단점

◐초기 투자비용이 큼: 상대적으로 매장 창업 비용이 높은 편입니다. 또한, 초기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 비용이 추가적으로 필요할 수 있습니다.

◐경쟁 업체가 많음: 건강, 미용, 화장품 시장은 경쟁이 치열한 편입니다. 다른 업체와 경쟁하기 위해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적극적인 인터넷 마케팅 미비: 올리브영은 전통적인 마케팅 방식을 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적극성이 미비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