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햇살처럼

세입자가있는 아파트에서 동의없이 추가로 후순위담보대출 받는 방법이 있나요? 본문

아파트추가대출

세입자가있는 아파트에서 동의없이 추가로 후순위담보대출 받는 방법이 있나요?

love me today 2023. 4. 11. 18:03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곳은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니라, 새로운 지식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공간입니다. 함께 즐겁게 지식을 나누며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블로그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과 제안을 환영합니다. 이 블로그가 여러분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지식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세입자의 동의를 받지않고 내 아파트로 후순위추가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출상품을 찾아봤어요.

 

시중은행과 그 밖에 중금리 이상인데 급한불을 꺼야하는 상황이라면 잘 참고해 주세요

 

금융사 금리 한도 특이사항
A  은행 6.8%~ 70% 실제 사업자 
B 은행 7.3%~ 73% 소득을 많이봄
C 은행 7.9%~ 75% 신용등급 5등급 이상
xx 저축은행 9.8%~ 80% 실제 사업자 , 소득신고 증빙자료
xx 저축은행 12%~ 83% 신규 사업자 (3개월이상) , 사업장
K 대출법인 11.2%~ 85% 소득필요
L대출법인 13.2%~ 80~85% 무직자가능
M대출법인 14.8%~ 75% 저신용자 가능
S대출법인 18% 82%  

 

저축은행은 대출보다 저금에 중점을 둔 금융기관으로, 대부분은 정부 또는 지방정부에서 설립되었으며, 고객들이 저축을 하면서 이자를 받아들이는 역할을 합니다. 

장점:

1. 안정적인 이자 수익: 저축은행은 대출보다 안정적인 이자 수익을 제공합니다. 이는 대출과 달리 대출금리가 변동하는 것과 달리, 저축은행의 이자율은 일반적으로 안정적이고 변동이 적습니다.


2. 저금리 대출: 대부분의 저축은행은 대출 시장에서 중금리 대출을 제공합니다. 또한, 대출금액이 적고 상환기간이 짧은 소액 대출도 가능합니다.


3. 안정적인 예금보호: 대부분의 저축은행은 정부나 중앙은행의 예금보호 기구에 가입되어 있으므로 예금 보호에 대한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4. 지역사회에 기여: 지방저축은행은 지역 사회의 경제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지역 경제에 적극적으로 기여함으로써 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단점:

1. 상대적으로 낮은 이자 수익: 대부분의 저축은행은 상대적으로 낮은 이자율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이자 수익을 추구하는 고객에게는 불리할 수 있습니다.


2. 제한된 금융상품: 저축은행은 대부분 예금과 대출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다양한 금융상품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고객들이 다양한 금융상품에 투자하고 수익을 추구하고 싶은 경우에는 다른 금융기관을 찾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제한된 지점: 대부분의 저축은행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른 지역에 접근성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불편한 온라인 서비스: 일부 저축은행은 온라인 서비스가 부족하거나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고객들이 저축은행을 이용할 때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부업체란 일반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운 고객층을 대상으로 금전을 대출해 주는 비은행 금융업체를 말합니다. 이러한 대부업체는 대출 시 이자율이 높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장단점이 있습니다.

먼저, 대부업체의 장점은 일반 은행 등에서 대출을 받을 수 없는 신용도가 낮은 고객도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대출 승인이 빠르고 대출금 지급까지의 과정이 빠르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급한 상황에 대처하기에 유용합니다.

하지만  단점은 대출 금리가 높기 때문에 상환 부담이 커진다는 것입니다. 또한 대부업체에 따라서는 불법적인 대출을 진행하거나 이자를  부당하게 높이 설정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대부업체를 선택할 때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대부업체를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합법적인 대부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입자의 무동의로 추가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을지?

 

대출을 받을 때 세입자의 동의는 중요한 문제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 부동산의 소유자나 소유권자로부터 허락을 받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대출을 받는 상황에서는 세입자가 해당 부동산을 임차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일반적으로는 대출을 받기 위해서 세입자의 동의도 필요합니다.

 보통 세입자의 동의는 대출 신청서와 함께 제출되며, 대출 기관은 해당 세입자가 현재 임대계약을 지키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따라서 대출을 받기 전에는 일반적으로 세입자와 협의하고, 그들의 동의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 세입자가 깐깐해서 협조를 안 해준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 하겠죠?

 

세입자의 권리보호문제

 

세입자의 권리보호란, 세입자가 임대받은 주택이나 상가 등의 임대관계에서 일정한 권리를 보장받는 것을 말합니다. 대개 세입자의 권리보호는 임대차 계약법이나 부동산 실거래 등 관련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습니다.

세입자의 권리보호에는 다양한 내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임대료 인상의 제한, 보증금 처리 방법, 손해배상 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임대차 계약에서 임대인은 임대료를 일방적으로 인상할 수 없고, 일정한 기간 이후에 인상할 경우에도 인상액의 범위가 제한됩니다. 또한, 보증금 처리 방법은 임대인과 세입자 간의 합의에 따라 반환되거나 일부 공제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손해배상의 경우에도, 임대인이 원치 않은 이유로 임대계약을 해지하거나 임대물건에 문제가 생겼을 때, 세입자가 손해를 입을 경우에 대한 보호조항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세입자의 권리보호의 장점은, 세입자가 불이익을 받지 않고 안정적인 임대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세입자가 부당한 대우를 받을 경우,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는 역할도 합니다. 반면에, 장점과 함께 단점도 존재합니다. 세입자의 권리보호는 임대인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임대인이 임대료 인상을 원하는 경우, 규정된 범위 안에서 인상해야 하는 등 제한이 있는데, 이로 인해 임대수익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세입자의 권리보호와 함께 임대인의 이익도 고려해야 합니다.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