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햇살처럼

린스와 트리트먼트의 차이점 본문

궁금한건 못참아

린스와 트리트먼트의 차이점

love me today 2023. 4. 9. 12:34
728x90
반응형
SMALL

린스와 트리트먼트는 모두 머리카락 관리에 사용되는 제품으로 보습과 탈모 예방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둘은 그 사용 방법, 성분, 목적 등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린스는 샴푸 후 사용하는 제품으로, 머리카락을 부드럽고 윤기있게 만들어주는 것이 목적입니다. 린스는 적은 양을 물에 섞어 사용하며, 머리카락 표면에 있는 모공을 닫아줌으로써 머리카락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전자기장을 완화시켜 헤어 덩어리를 방지합니다. 또한, 린스는 헤어컬러 후에 사용되기도 하는데, 이는 염색 후에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화학 물질의 잔여물을 제거하기 위함입니다.

반면, 트리트먼트는 린스보다 더 집중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일반적으로 트리트먼트는 린스보다 높은 농도의 성분이 들어가며, 머리카락에 깊숙이 스며들어 머리카락을 보호하고 보습합니다. 이는 머리카락의 손상을 예방하고, 탈모 예방 및 복구, 모발 강화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트리트먼트는 린스와 달리 샴푸 후에 물기를 제거한 머리카락에 직접 발라 사용하며, 대개 3-5분 정도 유지한 후 깨끗한 물로 헹궈내면 됩니다.

Kim et al. (2019) 연구에서는 린스는 트리트먼트보다 더 많은 탈모 예방 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린스가 머리카락의 표면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머리카락을 더욱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린스와 트리트먼트는 머리카락을 보호하고 보습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지만, 린스는 보다 경량성이 강하며 일상적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반면, 트리트먼트는 보다 집중적인 효과를 원하는 경우나 머리카락의 손상이 있는 경우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따라서 개인의 머리카락 상태와 사용 목적에 따라 적절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면에, 헤어 컨디셔너는 더 피상적인 수준의 컨디셔닝과 엉킴을 제공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샴푸 후에 더 정기적으로 사용됩니다. 컨디셔너는 모발 큐티클을 매끄럽게 하고 세탁 과정에서 손실되었을 수 있는 수분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것들은 일반적으로 실리콘, 글리세린, 또는 판테놀과 같은 머리카락을 코팅하고 즉각적으로 부드럽고 윤기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더 가벼운 성분으로 제형화됩니다.

 

반응형
LIST
Comments